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조개류를 참 좋아하는데 조개류는 껍질을 까먹는 재미가 있는 식재료입니다. 많은 조개류 중에서도 꼬막을 참 좋아해서 꼬막 요리를 해 먹을 때가 있는데 가끔 꼬막이 입을 딱 다물고 안 열릴 때가 있습니다. 꽉 다물어진 꼬막 껍질을 억지로 열다가 손톱이 다 망가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꼬막 껍질 제거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구매해 보았습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꼬막 껍질 제거기입니다. 가격은 2000원으로 꼬막 껍질도 깔 수 있고 병다개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색깔은 빨간색 하나밖에 없더라구요. 

 

 

꼬막 껍질 제거기는 니퍼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손잡이 부분을 누르면 앞에 입이 벌어집니다. 이부분을 꼬막 뒷부분에 끼워 준 다음 벌리면 꼬막 뒤쪽으로 열리는 원리입니다.  

 

우선 꼬막 껍질을 제거하기 하려면 삶은 꼬막이 필요하겠죠?! 먼저 꼬막 삶은 방법을 알아볼게요.

 

1. 해감된 꼬막을 깨끗해질 때까지 씻어줍니다.

2. 물을 냄비에 끓인 후 물이 끓으면 찬물 한 컵을 부어 물 온도를 낮춰줍니다.

3. 꼬막을 넣고 주걱으로 물 온도가 너무 높아지지 않게 저어줍니다. 

4. 꼬막 입이 2~3개 정도 벌어지면 불을 끄고 꼬막을 건져냅니다. 

 

꼬막 삶기 끝!

 

꼬막은 너무 높은 온도에서 삶으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너무 오래 삶으면 꼬막이 질겨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이제 꼬막도 삶았으니 꼬막껍질 제거기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꼬막 뒷쪽 홈에 꼬막 껍질 제거기를 잘 대줍니다. 그리고 집게를 벌리면 툭 소리가 나면서 조개가 뒤쪽으로 열립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이 도구가 익숙하지가 않아서 사용이 조금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익숙해지면 잘 열리는 꼬막은 툭툭 소리가 나면서 엄청 잘 열려요! 꼬막이 툭 하고 열릴 때 기분이 좋아져요.

 

그런데도 어떤 꼬막들은 홈이 안 맞기도하고 손잡이를 눌러서 열려고 해도 잘 안 열리더라고요. 그러다가 또 다른 방법을 터득했지요.

 

집게를 열어서 꼬막 뒤쪽 홈에 맞춰 줍니다. 그리고 꼬막 껍질껍데기 제거기를 90도로 비틀어주세요. 그러면 꼬막이 쉽게 열립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꼬막 껍질 여는 게 정석 방법보다 쉽게 열리더라구요!

 

맛있는 꼬막 앞으로는 더 쉽게 까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