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넨도로이드 개조를 하다보면 퍼티로 머리 모양을 만들고 사포질을 많이 합니다. 그러다가 가끔 작은 틈이 생기게 되는데 이 틈을 퍼티로 또 메꾸고 굳기를 기다리고 사포질을 하다보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사포질도 많이 해야 해서 지칠 때가 많은데요. 이런 작은 틈을 메꾸는데 록타이트 480을 사용하면 좋다고 해서 직접 구매해보았습니다. 

 

록타이트 480은 신기하게도 검은색 순간 접착제인데요. 보통 순간접착제들은 투명한데 이 순간접착제는 검은색이라서 매우 신기했습니다. 우선 원래의 기능인 순간접착제로써 사용을 먼저 해보았습니다. 제품설명을 보면 금속과 금속, 고무 및 자석에 이상적이라고 써있더라구요. 금속끼리 붙일수 있다구요???  제가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집에 붙일 수 있는 금속이 뭐가 있나 찾아봤는데 마침 시침핀이 있어서 붙여 보았습니다. 붙는 면이 너무 좁아서 붙을 수 있을까?? 했지만 붙기는 붙었지만 손으로 살짝 떼어내니까 떨어졌습니다. 그럴줄 알았지. 역시 붙는 면이 너무 좁았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넓은면적으로 다시 시도해보았습니다.  

 

 

알루미늄 판을 잘라서 붙여보았어요. 그런데 깔끔하게 붙이는데 실패해서 엄청 더러워졌습니다. 검정색이라서 실수하면 티가 너무 많이 나요. 오른쪽은 집에 있던 다른 순간접착제로 붙여 봤는데 금속을 붙일 수 있다고 써있었지만 역시나 안 붙더라구요. 그런데 록타이트 480로 붙인 알루미늄 판은 딱 달라붙어서 안떨어집니다! 힘줘서 떼내어 보려고 했는데도 완전 딱 달라 붙어서 안떨어집니다. 알루미늄이 휘어질 정도로 힘을 줘서 떼어내려고 했는데도 안떨어져요. 

 

그리고 이번에는 제가 원래 사용해보려고 했던 용도로 사용해보겠습니다. 

 

저는 넨도로이드 개조할 때 틈 메꾸는 용도로 사용할거라서 사포로 갈아낼 수 있도록 일부러 틈을 만들어서 한 방울씩 떨어뜨려 보았습니다. 그런데 록타이트 480은 양조절하는게 힘들어서 내가 원하는 만큼 떨어뜨리는게 굉장히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작업할 때는 순간접착제를 덜어내고 이쑤시개 같은걸 이용해서 필요한 만큼만 찍어서 사용해야 될 것 같아요. 오른쪽은 집에서 사용하던 일반 투명한 순간접착제입니다. 그리고 나서 빨리 굳을 수 있도록 경화촉진제를 이용해서 빠르게 굳혀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사포를 이용해서 열심히 갈아 보았습니다. 양쪽 다 잘 갈아 지는 것 같아보이는데 손으로 만져 보면 록타이트 480은 훨씬 매끈 매끈하고 검정색이라서 눈에 잘 보이니까 작업할 때 엄청 좋더라구요. 반면 투명한 순간 접착제는 투명해서 잘 안보이기는 했지만 잘 갈아진것 같아 보이긴하는데 뭔가 갈라지고 있는 것처럼도 보였습니다.

 

더 자세히 보기 위해 서페이서를 뿌려보았습니다. 두개다 작업을 해서 더 갈아내야 하는게 보이는데 신기하게도 투명한 순간접착제는 틈을 전혀 메꾸지 못 하더라구요. 손으로 만져봐도 틈새가 푹 파여 있습니다. 록타이트 480은 사포질을 열심히만 하면 완벽하게 만들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 작업하고 있던 넨도로이드 개조 헤어에 한번 록타이트 480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원하는 만큼 찍어서 발라주었어요. 확실히 이쑤시개를 사용하니까 깔끔하게 사용 할 수 있더라구요. 빠른 작업을 위해 경화촉진제도 뿌려줬습니다. 그리고 사포로 열심히 갈았는데 퍼티로 작업할 때 보다 작업 속도가 훨씬 올라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검은색이다 보니 작업할 부분이 눈에 바로 들어옵니다. 그리고 사포작업을 했을 때 매우 잘 갈아졌어요! 

 

 

록타이트480은 금속도 잘 붙고 틈 메꾸기도 잘 되고 사포로도 잘 갈아지고 작업속도도 올릴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검은색이다보니 깔끔하게 붙이는게 어려워서 물건붙이는 용도로는 안 쓸 것 같아요. 앞으로 록타이트 480을 잘 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